티스토리 뷰

참좋은여행 발칸2개국 패키지 후기

참좋은여행 발칸2개국 9일 일정으로 유럽여행을 다녀왔다. 내가 선택한 상품 일정을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 헝가리 부다페스트 IN > 슬로베니아 류블라냐, 블레드, 포스토니아 동굴, 프레드야마
  • 크로아티아 이동 > 스플리트, 플리트비체, 두브로브니크, 자그레브
  • 헝가리 티허니 이동 > 부다페스트 OUT

발칸 유럽 여행 동선
지도로 보는 동선 (출처: 구글지도)

이 상품은 버스로 이동하는 시간이 길었다. 2시간은 기본이었고, 어떤 날은 4시간 넘게 타는 날도 있었다. 내가 생각했을 때 동선이 비효율적인 것 같았다. 이 문제를 피하고 싶다면 IN & OUT 공항이 다른 3개국 이상 상품을 선택하는 걸 추천한다.

 


D+1 부다페스트 도착 후 슬로베니아 이동

그렇다면 상세 일정을 시작해볼 차례! 첫날에는 저녁 도착이어서, 공항 착륙 후 버스를 타고 슬로베니아로 갔다. 슬로베니아 마리보르에 위치한 Hotel Piramida에서 1박을 했고, 연식이 있어보였지만 대체적으로 깔끔해서 불편함은 없었다.

참좋은 여행 발칸 패키지 호텔참좋은 여행 발칸 패키지 호텔참좋은 여행 발칸 패키지 호텔
참좋은 여행 발칸 패키지 호텔


D+2 슬로베니아 류블라냐 시가지

본격적으로 여행이 시작되었던 둘째날, 슬로베니아 수도인 류블라냐로 이동했다.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돌아다니며 곳곳의 명소들을 돌아다녔다. 엄청 인상깊은 장소라기 보다는, 슬로베니아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장소였던 것 같다.

슬로베니아 여행 코스슬로베니아 여행 코스슬로베니아 여행 코스
슬로베니아 여행 코스


D+2 슬로베니아 류블라냐성 투어

시내를 돌아다닌 후, 이 지역의 랜드마크인 류블라냐성으로 이동했다. 시내 골목에 위치한 푸니쿨라 매표소에서 왕복티켓을 구매하고, 1분정도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게 된다.

푸니쿨라 케이블카 티켓류블라냐성 모습
푸니쿨라 케이블카 티켓, 류블라냐성 모습

전망대로 올라가서 류블라냐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었다. 구시가지를 가로지르는 류블랴니차 강, 바로크 양식의 분홍색 프란치스카 성당, 그리고 앞서 봤던 다리들까지 풍경이 조화로웠다. 전망대는 꼭 올라가보는 걸 추천한다.

류블라냐 전경슬로베니아 류블라냐 엽서
류블라냐 전경, 소장용으로 구매한 엽서


D+2 슬로베니아 블레드성 / 블레드호수 투어

다음으로는 블레드성 투어를 시작했다. 먼저 '플레트나'라는 배를 타고 블레드호수를 한바퀴 돌았다. 블레드호는 빙하활동으로 만들어진 호수로, '알프스의 진주'라고 불린다고 한다!

슬로베니아 블레드 호수슬로베니아 블레드 성
슬로베니아 블레드호수, 블레드 성

호수투어를 마친 다음, 블레드성으로 올라갔다. 절벽위에 위치한 성은, 중세시대를 구현한 촬영장 같기도 했다. 그만큼 '동유럽의 알프스'라는 별칭이 참 잘 어울리는 곳! 둘째날은 블레드성까지 둘러본 뒤에 숙소로 들어갔다. 


**이 포스팅은 제가 직접 구매해서 남기는 후기입니다. 해당 상품 확인을 원하신다면 참좋은여행 사이트에서 <발칸>이라고 검색해보세요!